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돈 1만원으로 페이스북 책광고 해보기(2) - 광고 게시하기

집필/새로운 소설

by 뚜뚜 DDUDDU 2021. 7. 27. 20:11

본문

지난 글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를 게시하기 전,

뉴스카드를 제작하는 과정을 설명해 보았다.

2021.07.27 - [글쓰기(백야의그늘)] - 단돈 1만원으로 페이스북 책광고 해보기(1) - 뉴스카드 만들기

 

 

이제 ppt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해서 각 슬라이드를 따로 각각의 이미지로 빼서 넣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png 형식으로 변경)

 

이젠 페이스북에 접속한다.

그리고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

 

같은 전화번호 연동해서 부계정을 만들어서 광고를 띄우려 하면 광고게시가 안된다는 점!

즉 본계정을 가지고서는 포스팅을 해야 한다.


보안상(?)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하여튼 처음엔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작업을 했는데

광고가 불가하다고 메시지가 뜨는 바람에

다시 본계정에서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다.ㅠㅠ

 

본계정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좌측 메뉴에서 페이지를 클릭해서

페이지 만드는 작업을 한다.

페이지명과 부가설명, 그리고 프로필 이미지 삽입 등의

기본적인 절차만 이행한 후에,

 

이제 페이지 내에서 새로운 게시물을 만든다.

여기에 내가 만들었던 이미지들을 한번에 넣고 추가적인 설명을 작성한다.

 

이렇게 완성이 되었으면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홍보를 시작한다.

연령대, 지역을 고려하여 타겟을 정하고 

광고 종료일자를 설정한다.

나는 일주일의 광고기간을 갖고

만원을 예산으로 설정했다.

이건 보여주기 위해 새로 작성해봐서 금액이 다르다.

 

그리고는 시키는 절차를 조심스럽게 이행하고,

결제방식을 선택한다.

나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기로 한 뒤 광고 프로세스를 마쳤다.

 

처음엔 몇 시간동안 페이스북에서 검토를 하기 때문에 검토중이라고 뜰 것이며,

그 후에는 광고가 시작된다.

 

 


그래서 효과가 있는가?

 

만원으로 어떤 효과를 보겠는가?

아직 광고기간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내 광고가 사람들에게 끌리지 않아서라고 본다면 할말은 없지만..

형편없는 수치가 나오고 있다.

 

 

 

도달수에 비해서 게시물 참여가 3건에 불과하다.

즉, 3명만이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클릭해 봤다거나 좋아요를 눌렀거나 하는 식으로 참여했다는 뜻이 된다.

 

젠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재밌네?

 


 

결론: 기대한 바(?)와 마찬가지로 딸랑 만원의 금액으로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한다.

그렇지만 내 손으로 작게나마 광고를 만들어 봤다는 사실이 그저 재밌다.

 

오기가 생기기도 한다.

다음엔 좀 더 그럴싸하게 광고물을 만들고 나서,

제대로 광고해보겠다.

내가 만들고 있는 플랫폼이 그 대상이다.

 

 

내가 만든 페이스북 광고 구경하기 ☜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