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3

세상정보/아이디어 연못

by 뚜뚜 DDUDDU 2022. 6. 6. 18:09

본문

 

 

 

아직 전편을 읽지 못했다면?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1

크몽에서의 서비스(전문가) 등록절차를 밟아보도록 하자. 일단 기본적인 절차에 대해서는 크몽에서 직접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크몽 전문가 등록절차 (1) 크몽(kmong.com)에 접속하여 회원가

papillon87.tistory.com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2

아직 전편을 읽지 못했다면?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1 크몽에서의 서비스(전문가) 등록절차를 밟아보도록 하자. 일단 기본적인 절차에 대해서는 크몽에서 직접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papillon87.tistory.com

크몽에서 전문가(서비스) 등록시 세부 내용을 입력하는 절차를 확인해보자.

 

 

 

크몽 전문가 등록절차

 

2편(서비스 등록하기) 이후

 

이미지 – 썸네일

자, 드디어 썸네일을 등록하는 단계까지 도달했다. 썸네일은 아무래도 포트폴리오와 같이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임이 틀림없다. 썸네일만으로 고객들은 무의식적으로 디자인의 실력을 판단하게 된다.

 

썸네일이 화려하거나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거나 호감을 느낄 만한 인포그래픽이나 아이콘 같은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다면 조금 더 클릭할 확률이 높아짐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더 나아가 영상까지 올린다면 좀 더 시선을 끌 수 있을 것이다. (크몽 내에서 영상 업로드 가능)

 

더보기

😁 메인 이미지 등록 가이드라인

 

아래와 같은 메인 이미지를 등록하신 경우, 판매 승인이 불가합니다.

텍스트 사용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은 경우

 - 폰트 사이즈가 너무 큰 경우

 - 이미지 전체 면적의 60%를 초과하는 경우

 - 텍스트 상·하/좌·우 여백이 없는 경우

텍스트에 URL / 외부 연락처 등 이 포함된 경우

크몽에서 인증하지 않은 'BEST, 추천, No. 1' 등의 표현, 이와 유사한 배너/띠 디자인을 사용한 경우

주제를 알아볼 수 없는 이미지가 사용된 경우

여러 가지 조화롭지 못한 구성 또는 단순 이미지로만 제작된 경우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특허권을 침해한 이미지를 사용한 경우

 

여기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텍스트 사용 가이드라인이다. 폰트가 너무 커도 문제이지만 너무 작아도 보는 고객이 알아볼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해서 이미지에 폰트를 삽입해야 할 것이다. (필자 역시 글자가 너무 작다는 이유로 반려되었던 아픈 경험이 있다. 왼쪽 이미지가 처음 올린 이미지고 우측 이미지가 최종 만들어낸 썸네일 이미지이다.)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려면 본인에게 편안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하자.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도 좋다. 필자는 Powerpoint로 기존에 사용했던 이미지를 추가하여 구성했다. 다른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괜찮은 썸네일을 참고하여 만들어보자. 썸네일 이미지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몇 장 더 만든다면 좀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필수가 아니니 여러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은 갖지 말자.)

 

 

 

이미지 – 포트폴리오

썸네일 등록 하단에는 상세이미지 등록란이 있다. 여기에 본인이 그동안 만들어 놓은 PPT 작품들을 보여주어야 한다. 포트폴리오는 이미지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PPT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작업을 거쳐야 한다.

위의 상세이미지 등록화면에서 3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이미지파일을 첨부해야 한다.

작업물 각각을 이미지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이미지 파일마다 들어갈 PPT 작업물을 결정하고 그룹화를 어떠한 방식으로 할지 결정해야 한다.

아무래도 작품 컨셉에 따라서(보고서용/강의용 등)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것이 고객들로 하여금 조잡해보이지 않고 깔끔해 보일 것이다.

 

이미지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파일 형식을 PNG 또는 JPEG로 선택 후, 저장을 한다.

크몽에서 전달하는 상세 이미지(포트폴리오) 등록 기준을 살펴보자.

더보기

😁 포트폴리오 등록기준

 

기본 금액(Standard)에 제공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3개 이상 등록

상세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652 픽셀 이상, 세로 3,000 픽셀 이하입니다.

가격 대비 퀄리티가 낮거나, 주제와 상관없는 포트폴리오를 등록하신 경우 비승인 사유가 됩니다.

앞서 말한 그룹화된 이미지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시엔 이미지 사이즈를 염두해두어야 한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슬라이드를 이미지파일로 변환한다면 이 사이즈 기준에 걸려 업로드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대략 6장의 장표를 앞서 보여준 상세이미지 등록화면의 이미지들처럼 정렬하여 이미지를 구성하는 편이 좋다.

 

 

 

작업 전 요청사항

작업전 요청사항결제 후에 의뢰인에게 발송되는 질문항목을 만들어 놓는 항목이다. 결제 전에 의뢰고객과의 상담 후에 작업에 바로 착수하고 그 후에 결제요청을 하게 된다면 그다지 의미가 없는 질문이 되어버리지만(작업을 마친 후에 고객이 질문을 받기 때문에) 정석대로의 방식이라면 서비스 결제요청 후에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적절한 질문을 준비해두는 편이 좋다.

질문 내용은 PPT 작업 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한 질문이다. 정해진 PPT 양식이나 정해진 폰트가 있는지 여부, 원하는 레퍼런스가 있는지에 대한 내용말이다.

 

 

 

저장된 서비스에 대한 크몽의 승인 검토를 기다리자.

 

전문가가 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마쳤다! 이제 며칠동안 승인을 기다리면 된다. 크몽 전문가 기준에 충족되지 못할 경우 승인이 반려되었다는 메시지가 문자나 카톡을 통해서 전달될 것이다. 기분이 나쁘더라도 반려된 이유를 크몽측에서 상세하게 제공하니 부족하거나 바꿔야 할 부분을 다시금 바꿔서 제출하면 된다. 크몽은 오투잡 등 다른 플랫폼보다 전문가 등록기준이 조금 더 까다로우니 전문가 등록 프로세스에 따라서 꼼꼼하게 작성해주어야 한다.

 

※ 서비스 검토 기간은 영업일 기준 3~7일 이상 소요될 수 있다고 하지만 거의 2~3일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재능판매시의 노하우와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방법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싶다면

 

파워포인트 제작으로 투잡하기 노하우 A to Z 알려 드립니다. | 2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SehwanJun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2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