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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마케팅 사례들

세상정보/아이디어 연못

by 뚜뚜 DDUDDU 2022. 9. 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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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각적인 자극 중심 서비스 - 소액대출 사이트 키바

https://www.kiva.org/lp/qw

 

감각을 전달해야 한다.

 

 

사용자에 대한 보상체계 구성

차별화되는 특징 강조

도전과제 부여

소동을 벌인다.

마음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제시한다.

사생활 보호에 신경쓴다.

 

캠페인 성공요소

1. 메시지의 명료함과 행동유발 효과

2. 과업 완수하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번거로움 최소화

3. 웹사이트의 신뢰성과 사용편의성

 

인간은 혼자이기를 싫어한다.

메슬로우 욕구이론은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가 소셜미디어 투자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

 

고객을 혼란스럽게 만들기

(지금 이용하면 한달에 단돈 400원!

보다는 

지금 이용하면 콩 한 양동이보다 저렴한 가격! 한달에 단돈 400원!

 

공포유발 또는 재미요소(주는 만큼 받는다)

단계별요구전략(사소한 요청 ~ 큰 요청)2

 

고객을 좀 더 개입시켜야 한다.(해병대)

- 기업식 딱딱한 화법이 아닌 친근한 어조로 구성되어야 한다.

- 가짜 권위를 만들어서라도 신뢰성을 줄 수 있다.

- 희귀성, 한정판매(5명까지)

- 추천인과 피추천인에게 동일한 규모의 보상을 제공(가장 효과가 큼)

 

신뢰를 높이는 방법

1. 시각적인 신뢰(색상, 레이아웃 등)

2. 공신력 있는 평가(품질등급, 수상경력 등)

3. 신뢰를 구축한 사이트와 협력

4. 인정받는 사이트와 당신의 사이트를 연결시킨다. -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웹사이트에 대한 글을 쓴다,

매거진에 객원기고

5. 고객들의 이용후기 공개

6. 웹사이트 메인에 가장 강력한 정보(ㅇㅇ와 함께 일한다거나)

 

세일을 진행할 때 외에는 가격에 9보단 0을 사용해야 한다.(브랜드의 질과 가치)

이익보다 손해, 손실을 어필해야 한다.

 

행동고리 3단계

1단계 - 발견

1. 웹사이트 인지

2. 웹사이트 방문 유도 - SEO

처음 가입전 뭔가를 제공해주어야 한다.

 

2단계 - 피상적인 개입

사회적 증거로 유도 - 1억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ㅇㅇ를 이용해 정보와 아이디어, 기회를 공유하고 있다.

기존 회원들을 이용해서 지인을 초대하라고 설득

회원가입 후 사용자들이 본인의 정보를 더 많이 쓰도록 유도

beginner - intermediate - expert - all-star

 

3단계 - 진정한 헌신

콘텐츠 생성(최상단 띄우기, 직접 언급 등)

다른사람 끌어들이기 - 하나씩 차례대로 노력을 집중하는 점진적인 방식(1타겟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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