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2

세상정보/아이디어 연못

by 뚜뚜 DDUDDU 2022. 6. 6. 17:59

본문

 

 

아직 전편을 읽지 못했다면?

 

크몽에서 전문가 등록방법 pt.1

크몽에서의 서비스(전문가) 등록절차를 밟아보도록 하자. 일단 기본적인 절차에 대해서는 크몽에서 직접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크몽 전문가 등록절차 (1) 크몽(kmong.com)에 접속하여 회원가

papillon87.tistory.com

크몽에서 전문가(서비스) 등록시 세부 내용을 입력하는 절차를 확인해보자.

 

 

크몽 전문가 등록절차

 

1편(서비스 등록하기) 이후

 

기본정보

- 제목: 미리 잡아 놓은 컨셉을 생각하며 제목을 작성한다. 제목에 따라서 서비스

썸네일 하단에 제목 글이 노출된다.

 

- 카테고리: [디자인 > PPT 인포그래픽 > PPT]로 선택한다.

- 본인의 시간과 역량에 따라서 서비스 타입을 작성한다. 작업 유형은 정 안된다 싶은 유형 이외에는 웬만하면 모두 선택하는 편이 좋다.

- 작업스타일: 인포그래픽까지 제작이 가능하다면 포함시키며, 프리미엄 가격을 붙여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노릴 수 있다. 워드 같은 양식의 초안을 내용에 따라 PPT 레이아웃까지 기획해줄 수 있다면 ‘기획’ 카테고리를 포함시키자.

- 추가옵션: 일반적으로 ‘원본파일제공’을 기본으로 한다.

 

 

가격설정

STANDARD: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이다. 대부분의 경우 STANDARD 가격으로 인지하고 있기에(사실, 가격을 추후 되물어보거나 협상을 통해 가격이 변동되기도 하기에 절대적인 최저가격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자.) 최저가 서비스를 기준으로 작성해주면 좋다. 일반적으로 페이지 디자인만 해 준다는 기준을 많이 사용한다.

 

가격은 슬라이드당 10,000원 정도가 표준이다. 저렴한 가격을 어필하고자 한다면 5,000원 ~ 7,000원 정도가 적합하고 너무 가격이 비쌀 경우, 의뢰 건수가 적어질 수 있으니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가격을 설정하자. (필자는 처음부터 기본가격을 10,000원으로 시작했으며, 이 가격을 비싸게 느끼는 사람들 역시 제작문의를 많이 하곤 한다.)

 

DELUXE, PREMIUM: 추가적인 옵션이 붙으면서 페이지당 가격이 조금 더 비싸게 붙을 수 있는 옵션이다. 인포그래픽을 삽입하거나, 초안 없이 기획부터 제작을 해주는 등 좀 더 시간과 노력을 많이 요하는 작업이거나, 작업기간 단축을 옵션으로 두는 방법도 있다. 일반적으로 고급 옵션은 15,000원 ~ 3만원 또는 그 이상 가격으로 설정한다. (하지만 이런 고급옵션을 보고 연락을 주는 의뢰 고객들은 거의 없으니 별도로 고급옵션이라고 설명을 해주어야 한다.)

 

작업기간은 일반적으로 2~3일로 설정, 수정횟수는 2~3회로 설정(본인 서비스의 수정횟수는 잘 기억하도록 하자. 추후 작업 시 수많은 수정을 요청할 경우 여기 작성한 기준으로 수정요청을 정중히 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본파일 제공과 상업적 이용가능은 체크하며, 슬라이드 장수는 1장으로 작성하자. 나머지 옵션은 본인 마음대로 설정하면 된다.

 

[추가옵션] 항목에서는 빠른 작업이나 추가 수정, 추가 시안을 요청할 경우에 대한 대처 내용을 작성해보자.

 

 

 

서비스 설명

서비스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을 입력하는 공간이다.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자기소개(경력, 이력, 수상경험 등), 작업에 대한 내용(작업과정, 사용폰트, 원본파일 제공여부)와 저작권에 대한 내용, 그리고 부가적인 유의사항과 같은 내용을 입력하는 공간이다. 필자의 서비스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은 후, 본인 서비스에 맞게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도록 하자.

 

더보기

😁 필자의 서비스 내용(복붙할 내용)

 

좋은 PPT는 깔끔하면서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다년간의 직장생활 동안 수많은 PPT보고서를 만들면서 쌓은 노하우를 통해서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좋은 내용을 만들어주시면 좋은 디자인의 PPT를 만들어드려서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과제 발표를 위한 PPT가 필요하신 분

- 강의에 쓰실 PPT 제작이 필요하신 분

- 사업계획서를 위한 PPT가 필요하신 분

- 회사 보고자료 등 이외의 PPT제작이 필요하신 모든 분

최종 작업물은 추후에 수정하시기 편하게끔 PPT 파일로 전달드리며,

기타 염려되는 사항이 있을시 편하게 말씀주시면 그에 맞춰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 형태와 분량에 따라 제작기간 일부 변동 가능

* 결제 전, PPT 제작 사전협의 반드시 필요(메시지 먼저 주세요!)

* 최소 주문수량: 5장

 

< 결과물 형태 >- 결과물은 PPT와 PDF 형태로 제공해드리되,   PPT 원본 파일은 최종 수정 완료 후 전달드립니다.-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도식은 파워포인트로만 제작합니다.

 

< 특이사항 >- "전문가에게 문의"를 눌러 사전 협의 후에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의뢰가 많이 중복된 기간에는 사전조율이 필요할 수 있으니 결제 전에 꼭 메시지를 먼저 보내주세요.

 

언제나 최상의의 퀄리티로 보답하겠습니다.

- 제작물의 저작권은 제작자, 의뢰자님의 공동소유이며, 재판매는 불가능합니다.

-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게 될 경우 의뢰자님과 사전 합의 진행

- 작업 과정 : 사전협의(상세컨셉, 작업일정, 폰트 등) >

                         주문 및 결제 > 시안제안 >  수정작업 >  원본파일전달 >  완료 및 구매확정

 

[폰트 및 이미지]

폰트와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무료 폰트와 이미지를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다만, 클라이언트가 보유하고 있으신 유료폰트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 협의에 따라 진행가능합니다.

 

[원본파일 및 상업적이용]

작업이 완료된 최종본은 파워포인트파일과 PDF파일로 전달드리게 됩니다. 이때 사용한 무료폰트파일도 함께 전달드립니다. 상업적 이용은 기본적으로 가능하지만 혹시 있을 수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등에 대한 책임은 클라이언트에 귀속함을 알려드립니다.

 

 

 

수정 및 재진행은 수정요청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내용을 작성하는 공간이다. 수정작업에 대해서 이렇게 세부내용을 입력해야 하는 이유는 작업을 하다보면 이 수정작업 자체가 여간 귀찮을 뿐더러, 의뢰 고객이 지속적으로 작은 부분까지 요청하는 경우 이를 어디까지 처리해주어야 하는가를 고민하는 상황이 이따금씩 발생하기 때문이다.

 

추후 고객 불만을 줄이기 위해서 반드시 기준을 세워 두도록 하자. 다만, 고객을 처음 받거나 작업 초창기에는 여러 번 수정해도 군말없이 처리해주는 고마운 전문가라는 리뷰를 받고 싶다면 아쉬운 소리 말고 몇 번이고 최선을 다해서 수정해주는 방법도 괜찮다. 필자가 오투잡에서 받았던 아래의 리뷰 내용처럼 말이다.

 

 

더보기

😁 수정 및 재진행

 

- 결제 후 작업이 시작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파일 전달 후 48시간 이내에 수정요청이 없으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지정된 수정횟수(2회) 이상 발생 시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 작업이 지연되거나 상응하는 사안이 발생할 경우 협의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등록부터는 다음차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