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직할까? 지금이라도 직무를 바꿔야 할까?

STARTUP/잡콕(jobcoc.com)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6. 15:08

본문

 

퇴사는 절실하고... 막상 이직하려니 고민의 무한 반복_ 직장러의 숙명인가?


 

매년 벚꽃 소식이 들려올 즈음이면 직장인의 마음은 싱숭생숭해집니다. 또 일 년이 지나 새로운 봄이 왔다는 설렘과 함께 올해는 반드시 더 좋은 곳으로 이직에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직하고 싶은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일이 나와 안 맞는다는 생각이 들거나, 연봉을 올리고 싶다거나, 또는 사람( 아주 지긋지긋한 그 X만 안 봐도 이직 성공 아닌가 하는 생각) 때문이기도 하고......
지금보다 높은 연봉과 미래가 보장되는 직무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에도, 그리고 위태로운 상황에 더 안정적인 자리를 찾고 싶다는 생각에도 이직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이직을 결심하더라도 어떤 회사를 지원할지, 내가 희망하는 회사에는 그리고 팀에는 지금과 같은 진상은 없는지... 급한 마음에 서둘러 옮겼는데, 거기가 여기보다 더 지옥이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에 선뜻 이직을 결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회사를 다니면서도 계속 더 높은 연봉과 안정적인 자리를 원했기 때문에 이직에 대한 생각이 스멀스멀 머리 한 편에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말할 때면 부모님은 직장은 10년 20년 지긋이 다니는 게 아니냐 하셨지만, 부모님 시대와 다르게 평생직장이란 말도 옛말이 된 지 오래입니다.

 

 

20대의 1년 이내 이직률은 68%에 달하고,
고 스펙을 갖추고 대기업에 취업만 하면 안정이 보장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이제 적정한 때를 파악해 커리어를 쌓아 자신의 연봉을 스스로 올리고
더 좋은 곳, 나에게 맞는 직무와 회사를 찾기 위해 어쩌면 평생을 노력해야 하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장 이직을 하고 싶은 마음이 절실하더라도 그다음으로 뭘 해야 하는지, 내가 희망하는 직무에 지원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학습을 해야 하는지, 내가 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대한 현직자의 알짜배기 정보는 또 어디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구글에 생각나는 관련 단어 몇을 검색해 보거나, 아무도 없는 컴컴한 사무실 한편에서 끓어오르는 분을 못 이겨 일단 왼쪽 모니터에는 사직서 양식을 켜 놓고 오른쪽 모니터로는 구직 공고를 뒤지기도 합니다. (제 이야기 맞고요. 😭)
또 이직 또는 직무 전환을 결심하고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학습 수강권을 끊는다고 하더라도 혼자서 긴 시간 꾸준히 학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운동선수처럼 옆에서 내게 맞는 학습 방법을 추천해 주고 이직과 직무 전환 과정을 케어해주는 직무 코치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뿐만 아니라 어떤 자격이나 프로그램 능력을 갖췄을 때 내가 희망하는 직무 또는 기업으로의 입사 성공률이 더 높아지는지, 면접 준비는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볼 수 있는 현직 전문가가 내 옆에서 조언해준다면 든든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어떨 때는 한 치 앞도 막막한 내 사연에 공감하고 같이 해결 방법을 고민해 주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될 때가 있죠.

 




이렇게 현직 전문 코치가 1:1로 나에게 필요한 학습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지금의 내 상태를 진단하여 피드백해 준다면 이직을 향한, 또는 원하는 직무로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외로운 레이스를 완주할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CHOONO는 이런 생각에서
현직 전문 코치에게 학습 노하우와 직무 코치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킬트리를 작성하여 현재의 내 자격을 스스로 검증할 수 있으며
작성한 스킬트리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학습을 더 했을 때,
희망하는 직무나 회사로의 이직 자격을 갖출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현업 전문 코치에게 코칭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노력하신 모든 분이 원하는 직무로 또는 회사로의 취업과 이직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직과 직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CHOONO에 가입하시면 직무 학습 컨텐츠 정보와 관련 이벤트에 대해 메일로 보내드리니,
꼭 가입하시고 많은 정보 가져가세요! 😀😊
👇👇👇
choono.co.kr

 

Choose No.1 - Choono

이직을 위한 준비, 업무역량테스트, 다른팀 속닥속닥, 이직가능성 진단은 추노에서

choono.co.kr



[스타트업/CHOONO.co.kr] - ‘이직준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1)

 

‘이직준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1)

안녕하세요! CHOONO입니다. 여전히 코트 틈 사이로 찬 기운이 치밀어들어와 살을 찌르던 몇 달 전의 이야기예요. 늦은 퇴근길 지하철에서 제 옆에 앉은 여성분이 한참을 전화 통화를 하셔서, 어쩔

papillon87.tistory.com




🐴 첫번째_ 가장 대표적인 구인구직 통합 정보 플랫폼

1. 사람인 _ https://www.saramin.co.kr

 

사람인 - 내일이 더 즐거운 취업플랫폼

내일이 더 즐거운 사람인 | AI채용추천,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www.saramin.co.kr


2. 잡코리아 _ https://www.jobkorea.co.kr

 

잡코리아 - 대한민국 대표 취업플랫폼

대한민국 대표 취업플랫폼 잡코리아에서 실시간 채용정보, 맞춤채용추천, 연봉, 기업정보, 합자소 등 취업에 필요한 사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jobkorea.co.kr


3. 인크루트 _ https://job.incruit.com

 

인크루트 채용 - 인크루트 채용정보

업직종별로 신입공채, 인턴채용, 경력채용정보를 인크루트에서 찾아보세요.

job.incruit.com


4. 워크넷 _ https://www.work.go.kr

 

워크넷 - 믿을 수 있는 취업 포털

www.work.go.kr


5. 벼룩시장 _ http://www.findjob.co.kr

 

생활밀착 일자리의 모든 것! - 벼룩시장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 생활밀착형 일자리를 쉽고 편하게

www.findjob.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