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유용한 기능들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 기능들을 계속 활용해가면 만들어 볼 때,
여러분들의 작업실력이 급격한 속도로 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홈] - [정렬] - 각 메뉴
PPT 제작을 할 때
기본적으로 사각형이나 원을 사용해서
장표를 꾸미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그 도형들이 여러개가 되었을 경우에는
하나하나 정렬하기에 너무나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다.
여러개를 한번에 정렬하면서
또한, 여러개를 같은 간격을 유지하도록 만들 때에는
먼저, 정렬시키고자 하는 도형들을 다중선택(드래그)를 한 후에,
[홈]메뉴에서 우측에 정렬 버튼을 눌러본다.
그러면 아래에 개체 위치 탭에
맞춤, 회전 기능이 보인다.
거기서 도형들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맞출 것인가?
그리고 간격을 동일하게 할 것인가?
원하는 버튼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된다.
[홈] 메뉴가 아닌 [그림 도구 - 서식] 메뉴에서도
정렬, 회전 등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정렬버튼은
빠른메뉴모음에 추가해서 활용하면 더욱 편하다.
빠른메뉴모음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싶다면...?
아래의 링크 글에서 세번째 항목의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단축키: 윈도우키+shift+s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능이다.)
PPT를 꾸미면서
다량의 이미지나 표를 끌어와야 하는 작업을 하다보면
매번 prt sc 버튼을 눌러가면서 화면을 스캐닝 하고
일부분을 편집하기 위해 그림판에서 작업을 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할 것이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단축키 하나로 간단히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하여 스캔을 할 수 있다.
일단 윈도우키와 shift키, 그리고 S키를 동시에 누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검정 배경이 뜬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기만 하면 된다.
매우 간단하지 않은가?
그러면
이런 내용이 표시될 것이고
PPT 장표에 붙여넣으면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붙여넣어질 것이다.
특히, 이 기능은 작업을 하면서
참고할 만한 자료나 글을 계속 봐야할 때
복사하기를 막아둔 경우
활용해서 장표에 붙여넣고 참고해서 보면
훨씬 더 빠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도형 우측클릭 - [도형서식] - [텍스트 옵션] 탭
도형을 만들고
그 안에 텍스트를 입력할 때 초보자들이 겪는 고충이 있다.
위 그림을 보면 텍스트를 한 줄로 넣고 싶은데
줄이 넘어가는 현상을 겪는다.
글씨 크기를 줄이기도 애매하고,
도형 크기를 바꾸기도 애매할 때는
도형에 텍스트를 구겨넣는 방법을 취할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도형의 텍스트 배치 해제 기능이다.
먼저 도형을 우클릭한 후 도형 서식 메뉴를 클릭한다.
그럼 화면 우측에 다음과 같이 도형서식 창이 열린다.
그 창에서 [텍스트 옵션] 탭을 클릭한다.
그리고는 바로 아래에 세개의 A가 써있는 그림 중에서
가장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에 [도형의 텍스트 배치] 체크박스가 보이는가?
그걸 클릭하면 도형의 크기와는 상관 없이
텍스트가 일렬로 배열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의외로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확실히 알아두면 좀더 깔끔한 디자인의
PPT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점차적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많은 동료들이 배달대행, 식당 아르바이트와 같은 일들을
부업으로 하는 모습을 보아왔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힘들게까지 돈을 벌어야할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직장 경험의 전문성을 살리면서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PPT 제작스킬은 직장인 대부분이 지니고 있는 능력입니다.
그 능력을 조금만 갈고 닦는다면 다양한 재능판매 플랫폼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저 역시 재능판매 전문가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의뢰하며,
짧은 시간에 꽤 많은 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투잡을 하기엔 이보다 좋은 방법이 없었습니다.
큰 전문성을 요하지 않으면서 적절하게 시간을 조절해가며 작업을 마쳤을 때의 성취감까지 느껴지는
이 일에 대한 노하우가 쌓이면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계기로 결국 이 전자책 발행을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서론-본론-결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PT 제작 스킬을 능숙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필수 기능들을 소개하고
재능판매를 위해 플랫폼에서의 전문가 등록부터 고객과의 의뢰협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빠르게 PPT 제작을 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나아가 고객들의 유형과 요청사항에 따라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와 같은 꿀팁들도 많이 담겨있으니 기대해주세요!^^
그리 많지 않은 60페이지 분량으로 읽는 분들도 부담없이 도전하시고
PPT 전문가가 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배달대행이나 몸을 쓰는 아르바이트 같은 일을 할 필요 없도록
최고의 투잡 기술을 익히실 수 있게끔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글을 읽으면서 좀 더 밝은 직장생활을 하거나 프리랜서로서
강력한 무기를 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https://taling.me/Talent/Detail/43941
https://www.otwojob.com/product/PRANZm9ndiEm2iPfEG9I
사업계획서 등의 발표형 PPT 작업시 유의해야할 팁 3가지 (0) | 2021.08.18 |
---|---|
보고서형 PPT 작업시 유의해야할 팁 3가지 (0) | 2021.08.11 |
PPT 제작스킬이 주는 효과! 디지털 노마드의 동기부여 (0) | 2021.08.10 |
빠른 PPT 작업을 위해 반드시 즐겨찾기를 해야 할 웹사이트 Top 4 (0) | 2021.08.03 |
회사에서 PPT 제작시 빠른 작업을 위한 유용한 기능 Top 4 (0) | 2021.08.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