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고서형 PPT 작업시 유의해야할 팁 3가지

PPT(파워포인트)/PPT 정보

by 피그말리온(PYGM) 2021. 8. 11. 12:32

본문

PPT를 만드는 목적은

참으로 다양하다.

 

발표를 하기 위한 시각적인 자료,

무언가를 보고 하기위한 보고서,

그리고 자기PR자료 등등...

 

그 중에서 현업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보고서용 PPT를 만들때

염두해두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


 1. 깔끔한 정렬

 

가끔 기업들의 보고자료를 보면

과연 신경써서 만들기나 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대충 만든 느낌을 준다.

 

가장 크게 실망스러운 느낌을 주게 하는 건

삐뚤빼뚤한 도형과 텍스트의 배치들이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한편으로는 깔끔하게 열을 맞춰 정렬하는데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잘 지켜지지 못하는 부분이다.

 

맞춤이 중요하다!

위의 맞춤 기능들을 통해

도형들의 배열과 텍스트의 배열을

깔끔하게만 해도

 

기본 도형과 색상만으로

웬만큼 괜찮은 보고자료가 만들어진다.

 

보고자료를 만든다면

보는 사람들(결재권자)의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최소한의 성의는 보이자!



 2. 목차-본문-결론 형식의 내용구성

 

때때로 보면

보고자료의 분량이 많아지면서

핵심적인 내용이 무엇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내용이 중구난방인 경우가 있다.

 

처음 보고서 작성을 시작할 때

목차를 구성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한 이유가 그것이다.

디테일한 항목까지도

어느 목차에 들어갈지를 생각해서

물 흐르듯 내용이 연결되어야

올바른 보고서가 될 것이다.

 

그 다음에야 비로소 각 슬라이드에

어떤 내용들을 넣을지

생각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수십, 수백장이 넘어가는

장표를 구성해야 할 때는

아래와 같이 내용 구분에 따라

좌측 슬라이드 미리보기 화면에서

구역을 추가하면서

추후 편집하기 수월하게 도와주는 작업을 잊지말자.

구역 추가


 3. 최소한의 이미지, 너무 튀지 않게 

 

보고서는 튀지 않아야 한다.

애초에 보고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기 때문에

쓸데없는 이미지, 도형, 그림은 넣지 않는게 좋다.

 

반드시 내용을 보충하거나

이해를 돕기 위해 넣어야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미지는 넣어서는 안된다.

 

쓸데없이 꾸미는 PPT는

조잡해보이고 허접해보인다.

그리고 꾸미는데 집중하는 시간이

낭비 자체이다.

 

전문가의 느낌이 살기 위해선

최소한의 작업으로

최고의 내용을 담아내는 PPT가

더 적절하다고 본다.

 

나도 처음 PPT로 작업을 할 당시엔

그림그리는 기분이 들어서

다른 인포그래픽을 따라하며

이상한 캐릭터를 만들고

잡다한 불순물을 포함시켜서

팀장에게 한소리 들었던 기억이 있다.

 

그러니 나처럼 욕을 먹지 않기 위해선

반드시 염두해야 할 사항이다!

 

 


 

점차적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많은 동료들이 배달대행, 식당 아르바이트와 같은 일들을 

부업으로 하는 모습을 보아왔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힘들게까지 돈을 벌어야할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직장 경험의 전문성을 살리면서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PPT 제작스킬은 직장인 대부분이 지니고 있는 능력입니다. 

그 능력을 조금만 갈고 닦는다면 다양한 재능판매 플랫폼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저 역시 재능판매 전문가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의뢰하며, 

짧은 시간에 꽤 많은 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투잡을 하기엔 이보다 좋은 방법이 없었습니다. 

큰 전문성을 요하지 않으면서 적절하게 시간을 조절해가며 작업을 마쳤을 때의 성취감까지 느껴지는

 이 일에 대한 노하우가 쌓이면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계기로 결국 이 전자책 발행을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서론-본론-결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PT 제작 스킬을 능숙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필수 기능들을 소개하고

재능판매를 위해 플랫폼에서의 전문가 등록부터 고객과의 의뢰협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빠르게 PPT 제작을 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나아가 고객들의 유형과 요청사항에 따라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와 같은 꿀팁들도 많이 담겨있으니 기대해주세요!^^

 

그리 많지 않은 60페이지 분량으로 읽는 분들도 부담없이 도전하시고 

PPT 전문가가 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배달대행이나 몸을 쓰는 아르바이트 같은 일을 할 필요 없도록 

최고의 투잡 기술을 익히실 수 있게끔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글을 읽으면서 좀 더 밝은 직장생활을 하거나 프리랜서로서 

강력한 무기를 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5월 가정의달 할인가 행사!

49,000원 --> 29,000원

 

탈잉에서 구매하기

https://taling.me/Talent/Detail/43941

 

PPT제작을 통해 투잡하기 노하우 A to Z | 탈잉

# 목차 서론 1. 왜 PPT 스킬을 익혀야 하는가? 본론 1. 기본기 확립(신속한 PPT 제작을 위한 필수 기능) 2. 전문가 등록을 위한 기본기 연습 및 포트폴리오 구성 3. 전문가로 등록하기 전에! 4. 전문가

taling.me

오투잡에서 구매하기

https://www.otwojob.com/product/PRANZm9ndiEm2iPfEG9I

 

[비즈니스문서 - 기타] [전자책]_파워포인트(PPT) 작업 투잡으로 월 100만원을 버는 노하우를 제공

판매가격:29,000원, 5월 가정의달 할인가 행사!49,000원 --> 29,000원 # 인사말 점차적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많은 동료들이 배달대행, 식당

www.otwojob.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