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 탐방 - ep.1 커리어리(직장인 & 취준생들의 커리어 SNS)

STARTUP/스타트업 탐방기!

by 뚜뚜 DDUDDU 2021. 8. 18. 16:13

본문

스타트업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다른 스타트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래서 스타트업 한군데씩

탐방을 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보고자 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상업적이나 그 외의 다른 어떠한 의도도

없음을 밝힌다.


직장인 & 취준생들의 커리어 SNS

Who is? 커리어리

 

1. 개요(선정동기)

경기스타트업 2030에 선정되어

멘토링 교육을 받을 때

담당 컨설턴트가

내가 생각한 아이템과 비슷한 서비스로

이 플랫폼을 얘기해줬다.

그렇기에 관심이 가서 한번 둘러보기로 했다.

 

2. 대상자

커리어에 고민이 있는 직장인, 취준생

 

3. 프로세스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대체로 간단하다.

그냥 이름과 이메일, 비번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 절차가 끝나고

 

바로 본인의 관심업무를 입력하게끔 되어있다.

관심분야별 3순위를 정해서 세가지를 체크하고

바로 다음 경력사항을 입력하고 나면

메인화면으로 들어서게 된다.

 

메인에는 뉴스피드(게시물)을 사람들이 올리는데

대부분 본인의 직무, 직장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 링크와 연동시켜서 올리고 있다.

 

추천게시물 알고리즘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공유한 글들이 먼저 눈에 보였다.

기본적인 추천, 공유, 댓글기능이 있다.

게시물

그리고 채용공고 메뉴에서는

누적 투자금 100억 이상 스타트업🚀 인턴 채용공고

라는 이름과 함께

스타트업의 채용공고가 게시되어 있다.

 

채용공고 페이지의 필터링 기능은

AirTable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것 같다.

이정도 메뉴들이 있고

그 외에 메세지 발송 기능도 있다.

 

좀 더 활성화되면 다른 기능들도 도입할 것 같았다.

 

내가 만든 nextpus.com와

구조는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하여튼 아직은 성장이 진행중인 것 같은

플랫폼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아 그리고 프로필 메뉴에는

다양한 직장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

한번에 전체 가입인원이 보였다.

 

추후

스크롤을 내려야 20명이 더 보이고 하는 등의

기능을 추가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페이지 렌더링시 한번에 모두가 보여지면

웹이 느려지기 때문일테다! ㅎㅎ

 


이게 끝인 줄 알았더니

스킬업이라고

직장인들의 강의페이지가 있었다!

 

그리고 컨텐츠마케팅의 일환으로

블로깅 활동도 하고 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있었구나...

 

4. 리뷰

 

본인의 커리어에 고민이 있거나

업무 스킬을 익히고 싶은 사람들이

배우고자 한다면

한번쯤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반면,

다른 교육플랫폼과의 큰 차이가 뭘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미처 관찰을 못했을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컨텐츠 구입을 하지는 않았으니 말이다.

 

어쨌든 점점 성장하고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이 가는 스타트업이긴 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