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리학 정리노트 - 설득의 심리학(계속)

세상정보/아이디어 연못

by 피그말리온(PYGM) 2024. 9. 7. 18:24

본문

사회적 증거원칙

인기가 높을수록 더 인기가 높아진다.

  • 이미 가입인원이 어느정도 있다는 것을 인지시킨다.
  • 인기많은 서비스라는 것을 인지시킨다.
  • 리뷰를 몇개 미리 적어놓는다.
  • 평균치를 제시하여 내가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시킨다.
  • (연애 하는 비율, 도전하는 비율 등 / 다른 사람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 못하는 비율을 보여주지 말자. 그럼 나도 안하지 라는 생각을 갖는다)
  • 전문가의 견해를 이용하여 사회적 증거를 활용하자.
  • 바람잡이, 광신자!! - 안되면 몇명을 고용해 직접 프로세스에 참여하게 만들자.(쇼핑카트 처음 도입사례)
  • 외로움을 느끼며 혼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모임에 가입하려는 사람에게 쏟아붇는 애정공세가 필요
  • 또래설득 - 비슷한 사람의 사례를 알려주거나 보여준다. - 내 솔로생활이 그 예가 될 수 있겠다.’
  • 불확실성이란 사회적 증거 원칙이 작동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밀림의 집단자살
  • 지리적 요소, 개별 지역을 목표로 마케팅 관리자는 설정을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 미래지향적 사회적 증거 - 추세나 추이를 통해 증빙

‘주도자는 5퍼센트뿐이고, 나머지 95퍼센트는 따라쟁이들이다’

어떤 생각이 옳다고 믿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람들은 그 생각을 더 옳다고 믿는다.

권위의 원칙

  •  

희소성의 원칙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