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수익노하우 - 키워드마스터, SNS연동하는 법

자기관리/일상생활(데일리)

by 뚜뚜 DDUDDU 2022. 6. 21. 13:17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작성하다 보니 아무래도 '검색'에 의해서만 내 글을 볼 수 있게끔 구조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고 그 검색을 많이 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기에 좀 더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고 생각을 하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블로그를 활성화하는지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그 중 가장 애용하면서 자주 활용하는 사이트 두 가지를 살펴보자.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인 키워드마스터 사이트이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쓴 글과 관련된 키워드를 생각해서 조회해보자.

그럼 아래의 표와 같이 검색량과 조회수, 문서수가 나오는데 비율 항목이 중요하다.

여기서 비율은 검색어를 사람들이 검색한 횟수에 대비해서 현재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블로그 글의 개수를 비율로 표현한 값이다.

그렇기에 비율이 낮은(1~3 이하 적정) 키워드를 선택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좀 더 많은 방문자를 끌어모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봐도 엄청 높은 비율이 나온다면 그닥 추천할만한 소재의 글이 아닌 것이다. 하지만 또 생각해봐야하는게 검색량이다. 아무리 문서수가 적고 비율이 좋다고 하더라도 검색량이 절대적으로 적을 경우 사람들이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에 큰 조회수를 기대할 수 없다.

 

이렇게 심사숙고해서 키워드를 선택할 때 힘들게 작성한 내 블로그 글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 사이트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내 글 발행시 SNS에서 자동으로 포스팅

 

단순하게 블로그 글을 작성했을 경우, 어차피 키워드를 통해서 조회해서 내 블로그를 관찰하거나 이웃 블로거가 방문하는 유입경로가 거의 전부이다. 그렇기때문에 방문자수가 크게 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 페이스북과 링크드인, 그리고 레딧 등의 다양한 SNS 연동을 통해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포스팅할 수 있다.

 

아래의 IFTTT 사이트에 접속해서 RSS를 연동시켜 글을 발행시키는 것인데,

티스토리, 링크드인 등 다양한 사이트에 보유하고 있는 계정과 연동시켜 글을 발행시킨다.

 

IFTTT

위 화면처럼 다양한 기능 중에 본인이 연동하고 싶은 SNS 관련 버튼을 클릭한 뒤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하니 금방 연동할 수 있을 것이다.

 

연동 후에는 자동으로 본인이 선택한 SNS 계정에 포스팅이 된다. 자연스럽게 SNS를 통한 방문자 수가 늘어날 것이다. SNS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포스팅을 보고 방문한다.

SNS 방문자 수

 

포스트 게시자가 IFTTT로 표시된 것을 보면 연동된 글이 포스팅되어 올라오고 있음을 볼 수 있다.

SNS 포스팅

 

IFTTT 사이트

https://ifttt.com/my_applets

 

Get Started - IFTTT

Sign up for a free IFTTT account to connect Google, Alexa, Twitter, Instagram, Fitbit, Slack, and hundreds more of your favorite apps and devices.

ifttt.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