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설계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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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에 콘셉을 가져가야 할까? - 30대 20대 모여라! 이렇게???
돌싱 모여라!! 이렇게??
상향구매 : 고객이 뭐를 더 살지를 떠올리자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남성-여성 가격은 같아야 함 > 여기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음(반감을 없앤다)
-징표에 계급을 매겨야 하나? —> 이건 하지 말자.. 다만 돌싱일 경우 표시 등등은 해주자
차별은 없애야 한다. 그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만으로 이성적으로 끌리는지 판단하자.
조건? 조건은 언제나 바뀔 수 있는 시대이다. 세상은 쉽게 변하며 빠르게 변한다. 이런 세상에서 한 사람의 그것도 빠르게 변할 것이다.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한명은 나
- 한명은 여자한명
- 그들은 어떤 것에 열정을 갖는지, 꿈과 목표는? 어떤 제안을 해야만 고개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 아바타 고객을 상상해보자 - 여자 입장에서 직장인 32세 여성이고 중견기업에서 일하는 소극적인 여성, 낯선 만남에 두려움을 갖고 있음(추후에 고객들에게 매칭되는지 살펴볼 필요 있음) - 2~30대가 많이 할것 - 초점을 맞추고 직장다니면서 바쁘고
- 그 고객은 어디에 모여 있는가?
- 해당 페르소나가 자주 찾는 인터넷사이트 / SNS를 팔로워하는 인스타 인플루언서 누가 있는지? 자주 찾는 블로그는? 유튜브 어떤 채널 구독? 구글 검색어는?
- 그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는? - 스토리를 들려주고 고객이 인지하는 가치를 높여야 함
- 스토리 : 고객과 친밀감을 쌓는 한편 여러분의 꿈의 고객을 위해 만든 것이므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 준다는 것
- 내 경험에 덧붙여서 성공스토리를 몇개 만들어라 아니면 동료의 이야기??
- 아니면 영화의 이야기 로맨틱한 것을 좋아할 수도… →여성 타겟으로 필요
-
- 새로운 가치를 제안 : VIP : 개인적인 커뮤니티 공간? 등: 나한테 질문, 더 많은 정보를 볼 수도 있음, 연결 직접 해주기도 함 -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
- 판매되는 제품으 ㅣ소비자 인지 가치를 높인다.
- 판매되는 제품을 경쟁자들의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가지도록 독특하게 만들며, 오로지 특별한 이 제안을 수락할 때만 살 수 있게 만든다.
- 총 가치 100만달러 - 하지만 단돈 10만 달러에 판다 매우 싸게 보인다.
- 만약에 하나의 가치밖에 없다면 그걸 디테일하게 쪼개봐 - 베이비시터: 청소/숙제돕기/놀이 등등
- 당신의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면 ㅇㅇㅇ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 후크: 내 영상, 긴 여정을 보여주는 비포&애프터 사진 / 자신의 제품 사용하는 모습 찍은 사진 / 자신의 스토리를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영상,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음식 사진 / 해당 내용과 관련된 헤드라인 이중에서 선택해서 후킹하자
- 미끼를 만들어 - 무료 ㅇㅇㅇ으로 일단 끌어당기고 가치를 제공해준다 일단, 그러면 추가가치를 받고 싶은 생각이 든다 - 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 즉 고객의 사다리를 먼저 그리자 -
- 사다리 강령을 만든다 : 우리는 유망한 기업가들이 세일즈 퍼널이라는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자기 회사를 성장시키도록 돕는다.
- 가치1층은 무료 숨바꼭잘이랑 연애관련정보재공
- 고층에선 1대1 될때까지 매칭 여러전문가들이 손봐준다 변신하는데 유튜브 처ㅏㄹ영후크-스토리-제안
- 일단은 단하나의 제안부터 시작
- 스토리 : 고객과 친밀감을 쌓는 한편 여러분의 꿈의 고객을 위해 만든 것이므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 준다는 것
- 그 고객을 위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 제품을 원해서가 아니라 그 결과를 원해서이다. - 삶을 진정으로 바꿔놓을 수 있다면?
Q. 정보입력을 꺼리지 않을까?
Q. 정보입력 후, 그걸 어떻게 현장에서 매칭시키고 만남을 고고싱 할까?
Q. 무료로 진행하다가 어떻게 가격을 측정할 것인가?
무료서비스: 찾아나서는 것(근데 대충 종이에 붙여서 준다)
돈을 지불해야 더 가치있게 서비스에 매진할 수 있다느 것을 알려준다.
추가적으로 서비스도 나간다.
매력적인 캐릭터
요소들 : 배경이야기 / 비유 / 캐릭터의 흠결 / 양극성
정체성 : 리더 / 모험가-운동가 / 기자-복음주의자 / 영웅으로 불리길 꺼리는 영웅
스토리라인 : 상실과 구원 / 우리대 그들 / 이전 대 이후 / 놀라운 발견 / 비밀 말하기 / 제3자 추천
- 생생하게 들려줘야 한다. 어려운걸 쉽게 설명한다. 비유를 들어서..
- 내 결점을 사람들에게 말한다 - 매력적인 캐릭터가 된다
- 전형적으로 양극단 중 하나에 위치한 사람들이다 - 아무리 많은 사람이 동의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자기 의견을 고집한다. 극단적인 성향이 아니었다면 당신은 그들이 누구인지도 모를 것이다.
- 기자-복음주의자 : 멋진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그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 스토리라인 - 상실과 구원 : 솔로5년차 / 우리대 그들: 가만있는 사람들보단 낫다 / 이전대 이후 과겅ㅇ 현재는 편해졌고 이를 이용한다 /
—>
작성툴 :
매력적인 캐릭터
이름 :
꿈의 고객 :
배경스토리(현재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되기까지의 과정)
비유(당신의 꿈의 고객이 중요한 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성격의 흠결(부족한 점을 사람들에게 알릴때 더 굿)
극단 효과(매력적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신념은 끌어당기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쫓아버린다)
정체성
- 한가지만 선택하라: 지도자/모험가/기자…
- 그 정체성을 가지는 이유는?
배경이야기 : 솔로 5년차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쉽게 만나기 쉽지 않아 / 눈도 높아지는 것 같고 / 좀 더 다양한 사람들중에 나와 잘 맞을것 같은 사람을 만난다
거기다가 나는 소개팅같은 걸 해보면서 외적으로 어느정도 내면을 평가할 수 있다.
평생 방구석에서 썩을 바에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면서 찾아나서야 한다고 깨달았다.
그리고 처음 발걸음이 어렵지 막상 시작하면 어렵지 않은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래서 여러 이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퍼널 해킹
단 하나도 그대로 배끼지는 말자.
모든 스크립트는 내가 만들어야 함
웹페이지 구조와 배열, 가격전략을 모델링하는 것은 가능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모델링 >>
직접적인 경쟁사(고객층 같고 판매하는 제품도 비슷)
간접적 경쟁자(고객층 같지만 판매하는 제품 전혀 다른 사람이나 회사)
해킹시 광고 > 랜딩페이지 > 제안 > 상향구매 구조를 잘 살펴봐라
하나의 회사를 팔때 인스타/패이스북 등 다양한 퍼널을 확인해보고 관찰하자
들어오기 전 사전 퍼널이 중요하다 아무것도 모름 > 문제 인식 > 해결책 인식 > 제품 인식 > 모든걸 인식
- 방문자의 온도를 파악한다(제품을 많이 아는지, 욕구만 아는지 랜딩 3개구성할 필요까지도 있음) - 잘알면 친근하게 , 따뜻하면 해결책을 알려주고 차가우면 깊게 설명 차가우면 스스로 문제있다는 인식 시켜줘야 함ㄱ
- 가입자를 추려낸다 - 가입하면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주거나 혜택 제공
- 구매자를 추려낸다
- 적극적인 구매자를 추려낸다
- 더 깊은 관계로 나아가고 판매 환경을 바꾼다
이메일 주소라도 받으면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수 있다.
연속된 시퀀스 >
1일째 무대 설정 - 2일째 배경스토리 3일째 깨달음 - 4일째 숨어있는 이득 - 5일째 긴급성 CTA -
5일동안 하나씩 이메일을 보낸다 - 하나으 ㅣ서사로 가입자를 끌어당기자
<167페이지 (상편) 참고> 또는 휴대폰 사진 참고
—> 까는거 기존 단체미팅 사업 까는거로 하자 소개팅 7.5만원을 내라고 하덥니다. -
- 에피소드 스타일 - 오늘 내 주변에서 일어난 일 또는 업계에서 논란이 되는 주제
- 깨달음 스타일 - 영감을 주는 말이나 계몽적인 발상과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통념 반박
- 교육스타일 - 체크리스트, 사용법 큐앤에이, 자주묻는 질문 포함
퍼널 종류>
스퀴즈페이지 - 이메일주소 입력해야지만 원하는 사이트 갈 수 있음
- 리드 스퀴즈 퍼널
헤드 : 당신은 곧 여성에 대해 전혀 몰랐던 몇 가지 비밀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베우게 될 것들은 : 키스 테스트 / 데이트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생각 차이 - 그리고 대부분의 여자가 당신이 데이트에 성공하지 못하길 바라는 이유… / 돈을 들이지 않고도 여성과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장소들 - 값비싼 데이트에 돈을 쓰지 않아도 된다.
—> 이런것들 종합해서 안내해주면 좋아할 듯
이메일 / 이름 입력란 - 즉시 무료 접속 버튼
이 페이지 만든 회사는 더블 유어 데이팅이라는 데이트 주선 업체
키스테스트 관련내용 설명 후 —>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은가요? 지금 바로 궁굼증 풀어줄 방법이 있습니다.전자책 ㅇㅇㅇㅇ 담겨있습니다. 이 책은 당신의 이성에게 ㅇㅇㅇ호감을 갖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 랜딩페이지는 잊지 못할 기억을 남겨줘야 한다.
—> 스쿼즈 페이지에 담는 스토리를 매우 짧게 구성한다. - 집중하게끔 만듦
—> 이메일 주소 입력시 —> 감사페이지로 넘어감 —>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글이 길지 않아야 함 - 제안이 강력하고 이해하기 쉽다면 말이다.
- 서베이 퍼널
내가 만들었던 여러가지 질문하는 페이지 —> 스퀴즈 페이지로 이동 —> (입력시) 결과페이지
연애 레포트로 만들면 되겠다 - 최근 몇년간 연애 못해봤나 등등으로…
- 서밋 퍼널(가상 서밋)
초대 - 관심있는 틈새시장에 속한 한무리 사람들 초대 - 섭외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설득해야 하며,
인터뷰— 인터뷰 녹화하는데 서밋 행사 중 이 인터뷰부분이 온라인으로 방송
홍보 - 초대받은 사람들은 일정 비율 혹은 금액의 제휴 수수료를 받으면서 명성도 누릴 수 있음
첫페이지: 등록페이지 (무료시청방법 안내, 참석자 등록) - 유명인사 얼굴 있으면 등록율 높아진다…
둘페이지: 특별 제안 페이지 - 이 페이지 상단에서 방무낮는 자기가 무료 등록 했다는 것과 관련 이메일을 받게 될 것임을 확인 / 자유이용 제안 - 구매 유도 제안 받음 / 주문서(페이지 하단에 제품이나 서비스 주문 버튼)
자유이용권같이 줘서 항상 조회할 수 있게끔(처음엔 낮은 가격으로)
셋째 페이지 - 방송 페이지 : 무료로 아까 방송 듣는방법 알려줘
일단 처음에 예스를 들어야 한다 - 처음에 무료 배송비 등의 제공해줄 수 있는것을 먼저 제공해준다.
그다음에 제안하는 방식
배송비부담 무료상품(0달러) —> 33%추가, 돌출 주문서 전환 —> 주문서 확인시 추가 등(마트에서 자판대에 껌같은거 판다)
1섹션 감정을 기반으로 하는 헤드라인
2섹션 스토리 영상 또는 사진 우측엔 장바구니 추기
3섹션 논리적인 주장들
4섹션 긴급성/희소성 어필
내가 볼껀 신청서 퍼널
무료 사례연구 —> 신청서 페이지 —> 과제 페이지
- 사진과 함께 성공사례를 들려줌으로써 고객이 당신과 함께할 때 얻을 수 있는 결과를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다.
- 과제: 다음에 어떤일이 진행될지 미리 알려주고 곧 있을 상담 대비 영상보면 서 무언가를 읽게 한다
헤드라인>
- 기본요소 - 진정한 선명한 바람/욕구, 그들이 진정해결하고픈 문제, 회피하거나 없애고 싶은 문제
- 의문형 헤드라인
당신은 성공한 (바람직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당신은 평생솔로가 걱정스러운가?
당신은 이제 외로움과 싸우는 일을 멏ㅁ춰야 할 때가 아닌가?
맨날 직장과 집만 바라보는 생활 외롭지 않으세요?
- 뜨거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
드디어! ㅇㅇ가 당신에게 최고의 연애반려자를 아무런 수고 없이 오늘 당장 안겨주는 비밀을 확인하라!
피그말리온이 당신에게 최고의 이성을 안겨주는 비밀이다!
이건 진짜다! 피그말리온을 사용하면 당신도 1년안에 연애를 할 수 있다!
- 차가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
외로움이 당신을 멈춰서게 내버려두지 마라!
이 계획에 따르기만 하면 한명의 여자친구는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인생에서 외로움을 제거하는 방법, 보장한다!
- 호기심 유발 헤드라인
당신의 사랑이 30분 뒤에 ㅇ ㅣ루어진다고 상상해보라
지금 당신의 연애가 성공하지 못하게 막는 것은 당신 자신일 수 있다.
모임에 콘셉을 가져가야 할까? - 30대 20대 모여라! 이렇게???
돌싱 모여라!! 이렇게??
상향구매 : 고객이 뭐를 더 살지를 떠올리자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남성-여성 가격은 같아야 함 > 여기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음(반감을 없앤다)
-징표에 계급을 매겨야 하나? —> 이건 하지 말자.. 다만 돌싱일 경우 표시 등등은 해주자
차별은 없애야 한다. 그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만으로 이성적으로 끌리는지 판단하자.
조건? 조건은 언제나 바뀔 수 있는 시대이다. 세상은 쉽게 변하며 빠르게 변한다. 이런 세상에서 한 사람의 그것도 빠르게 변할 것이다.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한명은 나
- 한명은 여자한명
- 그들은 어떤 것에 열정을 갖는지, 꿈과 목표는? 어떤 제안을 해야만 고개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 아바타 고객을 상상해보자 - 여자 입장에서 직장인 32세 여성이고 중견기업에서 일하는 소극적인 여성, 낯선 만남에 두려움을 갖고 있음(추후에 고객들에게 매칭되는지 살펴볼 필요 있음) - 2~30대가 많이 할것 - 초점을 맞추고 직장다니면서 바쁘고
- 그 고객은 어디에 모여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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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는? - 스토리를 들려주고 고객이 인지하는 가치를 높여야 함
- 스토리 : 고객과 친밀감을 쌓는 한편 여러분의 꿈의 고객을 위해 만든 것이므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 준다는 것
- 내 경험에 덧붙여서 성공스토리를 몇개 만들어라 아니면 동료의 이야기??
- 아니면 영화의 이야기 로맨틱한 것을 좋아할 수도… →여성 타겟으로 필요
- 후크-스토리-제안
- 새로운 가치를 제안 : VIP : 개인적인 커뮤니티 공간? 등: 나한테 질문, 더 많은 정보를 볼 수도 있음, 연결 직접 해주기도 함 -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
- 판매되는 제품으 ㅣ소비자 인지 가치를 높인다.
- 판매되는 제품을 경쟁자들의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가지도록 독특하게 만들며, 오로지 특별한 이 제안을 수락할 때만 살 수 있게 만든다.
- 총 가치 100만달러 - 하지만 단돈 10만 달러에 판다 매우 싸게 보인다.
- 만약에 하나의 가치밖에 없다면 그걸 디테일하게 쪼개봐 - 베이비시터: 청소/숙제돕기/놀이 등등
- 당신의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면 ㅇㅇㅇ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 후크: 내 영상, 긴 여정을 보여주는 비포&애프터 사진 / 자신의 제품 사용하는 모습 찍은 사진 / 자신의 스토리를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영상,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음식 사진 / 해당 내용과 관련된 헤드라인 이중에서 선택해서 후킹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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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 : 고객과 친밀감을 쌓는 한편 여러분의 꿈의 고객을 위해 만든 것이므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 준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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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정보입력을 꺼리지 않을까?
Q. 정보입력 후, 그걸 어떻게 현장에서 매칭시키고 만남을 고고싱 할까?
Q. 무료로 진행하다가 어떻게 가격을 측정할 것인가?
무료서비스: 찾아나서는 것(근데 대충 종이에 붙여서 준다)
돈을 지불해야 더 가치있게 서비스에 매진할 수 있다느 것을 알려준다.
추가적으로 서비스도 나간다.
매력적인 캐릭터
요소들 : 배경이야기 / 비유 / 캐릭터의 흠결 / 양극성
정체성 : 리더 / 모험가-운동가 / 기자-복음주의자 / 영웅으로 불리길 꺼리는 영웅
스토리라인 : 상실과 구원 / 우리대 그들 / 이전 대 이후 / 놀라운 발견 / 비밀 말하기 / 제3자 추천
- 생생하게 들려줘야 한다. 어려운걸 쉽게 설명한다. 비유를 들어서..
- 내 결점을 사람들에게 말한다 - 매력적인 캐릭터가 된다
- 전형적으로 양극단 중 하나에 위치한 사람들이다 - 아무리 많은 사람이 동의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자기 의견을 고집한다. 극단적인 성향이 아니었다면 당신은 그들이 누구인지도 모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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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툴 :
매력적인 캐릭터
이름 :
꿈의 고객 :
배경스토리(현재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되기까지의 과정)
비유(당신의 꿈의 고객이 중요한 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성격의 흠결(부족한 점을 사람들에게 알릴때 더 굿)
극단 효과(매력적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신념은 끌어당기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쫓아버린다)
정체성
- 한가지만 선택하라: 지도자/모험가/기자…
- 그 정체성을 가지는 이유는?
배경이야기 : 솔로 5년차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쉽게 만나기 쉽지 않아 / 눈도 높아지는 것 같고 / 좀 더 다양한 사람들중에 나와 잘 맞을것 같은 사람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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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나도 그대로 배끼지는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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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주소라도 받으면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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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째 무대 설정 - 2일째 배경스토리 3일째 깨달음 - 4일째 숨어있는 이득 - 5일째 긴급성 CTA -
5일동안 하나씩 이메일을 보낸다 - 하나으 ㅣ서사로 가입자를 끌어당기자
<167페이지 (상편) 참고> 또는 휴대폰 사진 참고
—> 까는거 기존 단체미팅 사업 까는거로 하자 소개팅 7.5만원을 내라고 하덥니다. -
- 에피소드 스타일 - 오늘 내 주변에서 일어난 일 또는 업계에서 논란이 되는 주제
- 깨달음 스타일 - 영감을 주는 말이나 계몽적인 발상과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통념 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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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널 종류>
스퀴즈페이지 - 이메일주소 입력해야지만 원하는 사이트 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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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베우게 될 것들은 : 키스 테스트 / 데이트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생각 차이 - 그리고 대부분의 여자가 당신이 데이트에 성공하지 못하길 바라는 이유… / 돈을 들이지 않고도 여성과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장소들 - 값비싼 데이트에 돈을 쓰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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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이름 입력란 - 즉시 무료 접속 버튼
이 페이지 만든 회사는 더블 유어 데이팅이라는 데이트 주선 업체
키스테스트 관련내용 설명 후 —>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은가요? 지금 바로 궁굼증 풀어줄 방법이 있습니다.전자책 ㅇㅇㅇㅇ 담겨있습니다. 이 책은 당신의 이성에게 ㅇㅇㅇ호감을 갖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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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길지 않아야 함 - 제안이 강력하고 이해하기 쉽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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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들었던 여러가지 질문하는 페이지 —> 스퀴즈 페이지로 이동 —> (입력시) 결과페이지
연애 레포트로 만들면 되겠다 - 최근 몇년간 연애 못해봤나 등등으로…
- 서밋 퍼널(가상 서밋)
초대 - 관심있는 틈새시장에 속한 한무리 사람들 초대 - 섭외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설득해야 하며,
인터뷰— 인터뷰 녹화하는데 서밋 행사 중 이 인터뷰부분이 온라인으로 방송
홍보 - 초대받은 사람들은 일정 비율 혹은 금액의 제휴 수수료를 받으면서 명성도 누릴 수 있음
첫페이지: 등록페이지 (무료시청방법 안내, 참석자 등록) - 유명인사 얼굴 있으면 등록율 높아진다…
둘페이지: 특별 제안 페이지 - 이 페이지 상단에서 방무낮는 자기가 무료 등록 했다는 것과 관련 이메일을 받게 될 것임을 확인 / 자유이용 제안 - 구매 유도 제안 받음 / 주문서(페이지 하단에 제품이나 서비스 주문 버튼)
자유이용권같이 줘서 항상 조회할 수 있게끔(처음엔 낮은 가격으로)
셋째 페이지 - 방송 페이지 : 무료로 아까 방송 듣는방법 알려줘
일단 처음에 예스를 들어야 한다 - 처음에 무료 배송비 등의 제공해줄 수 있는것을 먼저 제공해준다.
그다음에 제안하는 방식
배송비부담 무료상품(0달러) —> 33%추가, 돌출 주문서 전환 —> 주문서 확인시 추가 등(마트에서 자판대에 껌같은거 판다)
1섹션 감정을 기반으로 하는 헤드라인
2섹션 스토리 영상 또는 사진 우측엔 장바구니 추기
3섹션 논리적인 주장들
4섹션 긴급성/희소성 어필
내가 볼껀 신청서 퍼널
무료 사례연구 —> 신청서 페이지 —> 과제 페이지
- 사진과 함께 성공사례를 들려줌으로써 고객이 당신과 함께할 때 얻을 수 있는 결과를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다.
- 과제: 다음에 어떤일이 진행될지 미리 알려주고 곧 있을 상담 대비 영상보면 서 무언가를 읽게 한다
헤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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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남성-여성 가격은 같아야 함 > 여기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음(반감을 없앤다)
-징표에 계급을 매겨야 하나? —> 이건 하지 말자.. 다만 돌싱일 경우 표시 등등은 해주자
차별은 없애야 한다. 그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만으로 이성적으로 끌리는지 판단하자.
조건? 조건은 언제나 바뀔 수 있는 시대이다. 세상은 쉽게 변하며 빠르게 변한다. 이런 세상에서 한 사람의 그것도 빠르게 변할 것이다.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한명은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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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은 어떤 것에 열정을 갖는지, 꿈과 목표는? 어떤 제안을 해야만 고개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 아바타 고객을 상상해보자 - 여자 입장에서 직장인 32세 여성이고 중견기업에서 일하는 소극적인 여성, 낯선 만남에 두려움을 갖고 있음(추후에 고객들에게 매칭되는지 살펴볼 필요 있음) - 2~30대가 많이 할것 - 초점을 맞추고 직장다니면서 바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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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서비스도 나간다.
매력적인 캐릭터
요소들 : 배경이야기 / 비유 / 캐릭터의 흠결 / 양극성
정체성 : 리더 / 모험가-운동가 / 기자-복음주의자 / 영웅으로 불리길 꺼리는 영웅
스토리라인 : 상실과 구원 / 우리대 그들 / 이전 대 이후 / 놀라운 발견 / 비밀 말하기 / 제3자 추천
- 생생하게 들려줘야 한다. 어려운걸 쉽게 설명한다. 비유를 들어서..
- 내 결점을 사람들에게 말한다 - 매력적인 캐릭터가 된다
- 전형적으로 양극단 중 하나에 위치한 사람들이다 - 아무리 많은 사람이 동의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자기 의견을 고집한다. 극단적인 성향이 아니었다면 당신은 그들이 누구인지도 모를 것이다.
- 기자-복음주의자 : 멋진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그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 스토리라인 - 상실과 구원 : 솔로5년차 / 우리대 그들: 가만있는 사람들보단 낫다 / 이전대 이후 과겅ㅇ 현재는 편해졌고 이를 이용한다 /
—>
작성툴 :
매력적인 캐릭터
이름 :
꿈의 고객 :
배경스토리(현재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되기까지의 과정)
비유(당신의 꿈의 고객이 중요한 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성격의 흠결(부족한 점을 사람들에게 알릴때 더 굿)
극단 효과(매력적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신념은 끌어당기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쫓아버린다)
정체성
- 한가지만 선택하라: 지도자/모험가/기자…
- 그 정체성을 가지는 이유는?
배경이야기 : 솔로 5년차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쉽게 만나기 쉽지 않아 / 눈도 높아지는 것 같고 / 좀 더 다양한 사람들중에 나와 잘 맞을것 같은 사람을 만난다
거기다가 나는 소개팅같은 걸 해보면서 외적으로 어느정도 내면을 평가할 수 있다.
평생 방구석에서 썩을 바에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면서 찾아나서야 한다고 깨달았다.
그리고 처음 발걸음이 어렵지 막상 시작하면 어렵지 않은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래서 여러 이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퍼널 해킹
단 하나도 그대로 배끼지는 말자.
모든 스크립트는 내가 만들어야 함
웹페이지 구조와 배열, 가격전략을 모델링하는 것은 가능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모델링 >>
직접적인 경쟁사(고객층 같고 판매하는 제품도 비슷)
간접적 경쟁자(고객층 같지만 판매하는 제품 전혀 다른 사람이나 회사)
해킹시 광고 > 랜딩페이지 > 제안 > 상향구매 구조를 잘 살펴봐라
하나의 회사를 팔때 인스타/패이스북 등 다양한 퍼널을 확인해보고 관찰하자
들어오기 전 사전 퍼널이 중요하다 아무것도 모름 > 문제 인식 > 해결책 인식 > 제품 인식 > 모든걸 인식
- 방문자의 온도를 파악한다(제품을 많이 아는지, 욕구만 아는지 랜딩 3개구성할 필요까지도 있음) - 잘알면 친근하게 , 따뜻하면 해결책을 알려주고 차가우면 깊게 설명 차가우면 스스로 문제있다는 인식 시켜줘야 함ㄱ
- 가입자를 추려낸다 - 가입하면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주거나 혜택 제공
- 구매자를 추려낸다
- 적극적인 구매자를 추려낸다
- 더 깊은 관계로 나아가고 판매 환경을 바꾼다
이메일 주소라도 받으면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수 있다.
연속된 시퀀스 >
1일째 무대 설정 - 2일째 배경스토리 3일째 깨달음 - 4일째 숨어있는 이득 - 5일째 긴급성 CTA -
5일동안 하나씩 이메일을 보낸다 - 하나으 ㅣ서사로 가입자를 끌어당기자
<167페이지 (상편) 참고> 또는 휴대폰 사진 참고
—> 까는거 기존 단체미팅 사업 까는거로 하자 소개팅 7.5만원을 내라고 하덥니다. -
- 에피소드 스타일 - 오늘 내 주변에서 일어난 일 또는 업계에서 논란이 되는 주제
- 깨달음 스타일 - 영감을 주는 말이나 계몽적인 발상과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통념 반박
- 교육스타일 - 체크리스트, 사용법 큐앤에이, 자주묻는 질문 포함
퍼널 종류>
스퀴즈페이지 - 이메일주소 입력해야지만 원하는 사이트 갈 수 있음
- 리드 스퀴즈 퍼널
헤드 : 당신은 곧 여성에 대해 전혀 몰랐던 몇 가지 비밀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베우게 될 것들은 : 키스 테스트 / 데이트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생각 차이 - 그리고 대부분의 여자가 당신이 데이트에 성공하지 못하길 바라는 이유… / 돈을 들이지 않고도 여성과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장소들 - 값비싼 데이트에 돈을 쓰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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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 - 관심있는 틈새시장에 속한 한무리 사람들 초대 - 섭외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설득해야 하며,
인터뷰— 인터뷰 녹화하는데 서밋 행사 중 이 인터뷰부분이 온라인으로 방송
홍보 - 초대받은 사람들은 일정 비율 혹은 금액의 제휴 수수료를 받으면서 명성도 누릴 수 있음
첫페이지: 등록페이지 (무료시청방법 안내, 참석자 등록) - 유명인사 얼굴 있으면 등록율 높아진다…
둘페이지: 특별 제안 페이지 - 이 페이지 상단에서 방무낮는 자기가 무료 등록 했다는 것과 관련 이메일을 받게 될 것임을 확인 / 자유이용 제안 - 구매 유도 제안 받음 / 주문서(페이지 하단에 제품이나 서비스 주문 버튼)
자유이용권같이 줘서 항상 조회할 수 있게끔(처음엔 낮은 가격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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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에 제안하는 방식
배송비부담 무료상품(0달러) —> 33%추가, 돌출 주문서 전환 —> 주문서 확인시 추가 등(마트에서 자판대에 껌같은거 판다)
1섹션 감정을 기반으로 하는 헤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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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사례연구 —> 신청서 페이지 —> 과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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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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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성공한 (바람직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당신은 평생솔로가 걱정스러운가?
당신은 이제 외로움과 싸우는 일을 멏ㅁ춰야 할 때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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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싱 모여라!! 이렇게??
상향구매 : 고객이 뭐를 더 살지를 떠올리자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남성-여성 가격은 같아야 함 > 여기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음(반감을 없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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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은 없애야 한다. 그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만으로 이성적으로 끌리는지 판단하자.
조건? 조건은 언제나 바뀔 수 있는 시대이다. 세상은 쉽게 변하며 빠르게 변한다. 이런 세상에서 한 사람의 그것도 빠르게 변할 것이다.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한명은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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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페이지: 등록페이지 (무료시청방법 안내, 참석자 등록) - 유명인사 얼굴 있으면 등록율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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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과 함께 성공사례를 들려줌으로써 고객이 당신과 함께할 때 얻을 수 있는 결과를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다.
- 과제: 다음에 어떤일이 진행될지 미리 알려주고 곧 있을 상담 대비 영상보면 서 무언가를 읽게 한다
헤드라인>
- 기본요소 - 진정한 선명한 바람/욕구, 그들이 진정해결하고픈 문제, 회피하거나 없애고 싶은 문제
- 의문형 헤드라인
당신은 성공한 (바람직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당신은 평생솔로가 걱정스러운가?
당신은 이제 외로움과 싸우는 일을 멏ㅁ춰야 할 때가 아닌가?
맨날 직장과 집만 바라보는 생활 외롭지 않으세요?
- 뜨거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
드디어! ㅇㅇ가 당신에게 최고의 연애반려자를 아무런 수고 없이 오늘 당장 안겨주는 비밀을 확인하라!
피그말리온이 당신에게 최고의 이성을 안겨주는 비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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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가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
외로움이 당신을 멈춰서게 내버려두지 마라!
이 계획에 따르기만 하면 한명의 여자친구는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인생에서 외로움을 제거하는 방법, 보장한다!
- 호기심 유발 헤드라인
당신의 사랑이 30분 뒤에 ㅇ ㅣ루어진다고 상상해보라
지금 당신의 연애가 성공하지 못하게 막는 것은 당신 자신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