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P1. 앱배포 준비 및 체계적인 마케팅 계획수립(스타트업일지 - 5월 1째주)

피그말리온(PYGM)/비즈니스일지

by 피그말리온(PYGM) 2025. 5. 5. 16:12

본문

반응형

 

1. 앱배포를 통해 노출확대

피그말리온 소개팅 서비스를 개설한지 1분기가 지났지만

아직까진 실적은 저조하다.

 

서비스 가입인원 : 70여명 정도

현재 가입비용 : 전체 무료

주요 마케팅 방식 :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프립(서비스 게시)

 

아직 여성분들의 가입비율이 낮다..

 

내 서비스가 어느정도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현재 유료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돌리는 방식 이외에

좀 더 안정적인 방식, 효과적인 방식이 필요하다고 느낀다.

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 앱을 게시함으로써, 좀 더 많은 이들에게 노출되는 방식을 해보기로 했다.

지난주부터 CHAT GPT 문의를 통해 웹코드를 기반으로 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웹뷰 방식으로 코딩작업을 진행했다.(android studio)

빌드한 파일을 구글플레이콘솔에 업로드하고

빠르게 앱을 배포하려고 했지만,

 

젠장할..

테스터를 구하고 14일동안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야 앱을 배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정책이 작년인가? 하여튼 최근부터 도입된 것 같다.

현재 7일째 기다리고 있다. 

하여튼 앱까지 배포하면 어느정도 인원이 들어올지 궁금해졌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될 동안,

다른 마케팅활동을 준비하기로 했다.

 

2. 다시금 인스타그램 마케팅

일단 여성가입자가 좀 더 유입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포스팅의 문구를 변경해서 다시금 만들었다.

좀 더 서비스에 신뢰감을 주면서 현재 무료이벤트 기간이라는 부분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내용을 구상했다.

 

바로 광고를 게시했다.

링크 클릭당 비용이 과거 포스팅에서는 440원에서 많게는 800원 이상이었던 것이

현재 새로운 포스팅을 통해서 312원까지 줄였다.

 

시작은 좋다.. 과연 많은 인원이 가입할 수 있을까?

 

3. 마케팅경로 확정

그리고 어떤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구상해서 어떤 채널에 지속적으로 업로드할지도 확정했다.

1. 도움되는 연애관련 콘텐츠 구상 및 배포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2. 유튜브 : 구상 중

3. 뉴스레터 : 연애관련 이야기, 소스 및 꿀팁

4. 추후 과제

1. 리뷰를 통한 유입확대

2. 앱배포 확인 및 테스트

3. 신규서비스 설계 및 검토

4. 프립 게시서비스 내용 업데이트

 

 

 

가장 자연스러운 이성과의 만남, 피그말리온

피그말리온에서 나의 인연을 찾아보세요!

pygm.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